엠제이의 쿡방

#5. 강아지 수제 간식 만들기-고구마볼(고구마쿠키)만들기

Rocher1124 2020. 6. 6. 09:00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아지 간식을 만들었어요.

오븐을 이용해서 자주 만드는데,

이제는 오븐을 키면 로쉐가 근처를 기웃기웃해요.

 

오늘은 집에 고구마가 많이 남아서

고구마를 이용한 쿠키를 만들어보려고 해요.

 

준비물

올리브유(식용유나 버터X), 계란(노른자 1개),

쌀가루(100g), 고구마(430g), (사진에는 없지만)깨

 

흰자를 넣지 않는 이유는 완전히 익혀서 급여하면 문제되지 않지만

소화 불량을 일으킬 수 있어서 안전하게 뺐습니다.) 

 

고구마를 삶아주세요.

(저는 중간 크기 고구마 세 개를 사용했어요.)

 

고구마를 으깨주세요.

으깬 고구마에 노른자 1개와 올리브유 한 숟가락을 넣어주세요.

쌀가루를 100g넣어주세요.

고구마 400g정도에 쌀가루 100g을 넣으면

단단하게 반죽되기보다는 질어요.

만약 단단한 쿠키 느낌의 반죽을 원하신다면 쌀가루를 50g더 추가해주세요.

 

완성되었어요:)

이제 반죽을 먹기 좋은 크기로 만들어줄까요?

동그랗게 굴린 후 데코로 깨를 올려주었어요:)

강아지 면역력 강화에도 좋으니 보기에도 좋고 몸에도 좋도록

올려주세요:)

(연어 파우더나 파프리카 파우더 등을 올려 데코해주어도 좋아요.)

 

 170도로 맞추어놓고 12분 구워주세요.

 

짠. 완성되었어요.

고구마 단맛때문인지 사람이 먹어도 맛있어요:)

(고구마는 탄수화물과 당분이 있어서 강아지가 살이 찔 수 있으니

하루에 적당량을 급여해주세요.)

 

냄새 맡고 달려온 로쉐:)

기다리고 있어요:)

앙 무는 로쉐:)

정말 잘 먹어요.

사실 집에서 줄 때는 그냥 고구마를 삶아서 줘도 잘 먹지만..

선물용으로 모양내기 참 좋은 것 같아요.

 

저도 동료 선생님이 키우는 강아지한테 선물하기 위해서

만들었어요:)

호두가 맛있게 먹기를 바라며.....

소분해서 포장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