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제이의 쿡방

#9. 홈베이킹-올리브 치즈 쿠기 만들기

Rocher1124 2020. 6. 22. 09:00

안녕하세요:)

오늘은 올리브를 활용한 쿠키를 만들려고 해요.

저는 사실 올리브를 안좋아했었는데...

캐나다에서 맥주 안주로 올리브를 먹다보니 너무 맛있더라고요.....

한국와서도 종종 통조림으로 사두고 먹고 있어요.

 

빵은 올리브를 넣고 굽기도 하는데..

쿠키는 올리브를 넣고 잘 안먹더라고요.

그래서 올리브와 치즈가루를 넣고 쿠키를 구워봤어요.

꽤 오래 전 엄마를 위해 구워준 적이 있는데

엄청 좋아하시더라고요....!

정말 맛있어요.

맥주랑도 잘 어울리는 짭짤한 쿠키예요!

 

 

준비물

올리브 통조림 한 캔(80g), 박력분(170g),

파마산치즈(70g), 버터(100g), 계란1개

+설탕(50g)-설탕은 넣어도 되고 안 넣어도 돼요.

(저는 맥주 안주로 짭짤한 쿠키를 원할 때는 설탕을 넣지 않아요.)

올리브를 잘게 잘라주세요:)

(너무 잘게 자르면 씹는 식감이 덜할 수 있어요)

 

저는 너무 짜지 않도록 물로 한 번 헹궈주었어요.

저는 반으로 자른 후 4등분으로 잘라주었어요.

실온에 두었던 계란 하나를 넣고 거품기로 풀어주세요.

실온에 둔 버터를 풀어주세요:)

박력분을 체쳐서 치즈 가루와 함께 넣어주세요:)

(저는 파마산 치즈가루는 체치지 않고 넣었어요)

올리브를 모두 넣고 섞어주세요.

동그랗게 성형 후 종이호일에 감싸 냉장고에 넣어주었어요.

최소 한 시간 정도는 휴지시켜준 후에 구워주세요.

칼로 일정하게 자른 뒤 반죽을 구워줄게요:)

단면이 귀엽게 나왔어요:)

170도에 맞춰서 14분정도 구워주세요:)

정말 정말 맛있어요!

(강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