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제이의 쿡방

#10. 다이어트 단호박 빵 만들기(노 밀가루/노 버터/노오븐)

Rocher1124 2022. 6. 20. 08:00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리를 가지고 왔어요.

요즘 식단 조절을 하고 있어서

단호박 빵을 자주 만들어먹는데

맛있어서 추천해드리려고 가지고 왔습니다.

재료만 있다면 계량은 크게 중요하지 않은 단호박빵!

 

재료입니다!

 

필수재료: 단호박 1통, 계란2알

그 외: 단백질파우더(혹은 아몬드 가루 혹은 쌀가루 혹은 밀가루), 건블루베리(건자두 혹은 건포도 등), 꿀

 

사실 부가재료는 크게 필요없어요.

재료가 없을 땐 저는 단호박이랑 계란만 넣고도 만들어 먹기도 했었어요.

하지만 좀더 포슬포슬한 식감을 원한다면 가루류는 넣는 것이 좋아요.

(다만, 밀가루나 쌀가루 같은 가루류가 많이 들어가면 칼로리가 높아집니다ㅎㅎ..)

 

미니 단호박 1통 껍질을 분리해서 넣어주었어요.

제가 포스팅하려는 것을 모르시고 어머니께서 모두 삶아버리는 바람에

저는 단호박을 다 으깼답니다ㅎㅎ..

근데 저는 평소에 단호박 한 통의 1/4은 식감이 씹히게 깍두기처럼 작게

잘라서 넣어주기도 했었어요. 

 

계란 노른자 두 알을 넣고 섞어 주세요.

 

저는 단백질 파우더 두 숟가락 크게 넣어주었습니다.

(사실 세 숟가락, 네 숟가락 넣어도 됩니다. 맛에 크게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건포도나 건자두, 건블루베리나 견과류가 있으면 넣어주세요.

식감이 좋아집니다!

저는 건블루베리가 있어서 넣어주었어요.

 

계란 흰자 두 알을 믹싱볼에 풀어주세요.

핸드믹서기가 없으면 손으로 열심히 돌려야 한답니다..

이렇게 뿔이 만들어질때까지 돌려주세요:)

모두 섞어주세요:)

전자렌지 용기에 종이호일이나 랩을 깔고 반죽을 부어주세요.

저는 건 블루베리를 올려서 데코(?)를 해주었어요:)

 

이제 전자레인지에 3분/3분/3분 나눠서 돌려주세요.

용기에 따라 익는 시간이 다르니 돌리면서 한 번씩 꺼내어 봐주세요:)

저는 총 9분정도 돌리니까 괜찮네요.

젓가락으로 찔러봐서 반죽이 안 묻어나오면 익은겁니다

예쁘게 부풀어올랐어요:)

잘라주니까 계란말이같네요:)

촉촉한 것이 맛있습니다!

 

다이어트 중이시라면 꼭 한 번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