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스쿨링 유아놀이

#107. 천연 모기기피제 만들기(계피 천연 모기기피제)

Rocher1124 2022. 6. 21. 08:00

안녕하세요.

이제 곧 장마가 온다고 해요..

습해지고 모기가 이제 기승을 부리겠죠

저는 이미 자면서 여러 방 물렸답니다.

집에서는 홈매트를 켰는데

야외활동을 할 때는 모기기피제가 필요할 것 같아요.

 

저는 아무거나 화학성분이 들어 있는 제품 아무거나 뿌리면 되지만

아이들은 아토피 피부도 있고 연해서 아무래도 아무거나 뿌리기가 걱정되더라고요.

 

우리 아이들 바깥놀이 하거나 야외활동 할 때 뿌리라고 천연 모기 기피제를 만들었어요

아로마 향이 들어간 천연 모기기피제도 있지만 저는 계피를 사용한 천연 모기기피제를 만들어주었어요.

아로마 향을 넣게되면 향은 좋지만 아토피 피부에 사용해도 되는지 걱정이 되기도 해서요

 

천연 모기 기피제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따라 오세요!

키트로도 팔지만 약국에서 사도 돼요.

다이소에서 스프레이를 사면 되고

계피는 마트에서 판답니다.(가루는 효과가 크지 않아요)

알코올을 소독용 에탄올이라고 해서 1500원정도 주면 약국에서 살 수 있어요:)

저희는 먼저 계피를 탐색해보았아요.

망치로 뿌셔뿌셔

잘게 잘라주었어요:)

냄새도 맡아보고 느낌은 어떤지 탐색해보았답니다.

그다음은 그냥 에탄올(알코올)에 계피를 넣어주기만 하면 된답니다.

짜잔

색이 점점 갈색으로 변해요.

색이 변하면 계피는 빼고 액체만 스프레이에 옮길 생각입니다.

용액은 1주~2주 정도 둔 후 진한 갈색 물로 변하면

그 때부터 사용이 가능한데요.

물과 1:1비율로 희석해서 뿌려서 사용하면 됩니다,

눈을 제외한 피부, 옷, 이불 등에 뿌리면 됩니다:)

효과가 좋으니 꼭 한 번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