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스쿨링 유아놀이

#111. 홈스쿨 미술놀이-종이접시 조개 만들기(사인펜 번지기 기법)

Rocher1124 2022. 7. 22. 08:00

#111. 홈스쿨 미술놀이-종이접시 조개 만들기(사인펜 번지기 기법)

안녕하세요.

요즘은 도안을 많이 올리느라 활동은 천천히 올리게 되네요:)

귀여운 조개 껍질 만들기 활동을 오늘 진행해서

빨리 소개해주려고 가지고 왔답니다!

 

요즘 여름 휴가지에 대해 다들 이야기 나누고 계시죠?

아이들은 어딜 가장 많이 가고 싶어할까요?

바다? 수영장? 아쿠아리움? 캠핑?

궁금하네요.

 

여름 놀이활동 하면 빠질 수 없는 재료가 있는데

바로 조개, 소라 등 자연물인 것 같아요.

오늘은 자연물 재료보다는 종이접시를 이용해서

조개자체를 만들어보려고 해요:)

 

먼저 완성본 보여드릴게요!

 

짜잔! 진주를 품고 있는 조개예요:)

너무 예쁘죠?

 

어떤 재료가 필요한지 한 번 볼까요?

 

준비물

종이접시(한 개로 총 두 개의 조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비닐(저는 크린백 사용했습니다)

, (사진에는 없지만) 사인펜, 목공풀, 뿅뿅이(진주를 표현해줄 거예요), 비즈스티커

 

1. 비닐에 사인펜을 칠해주세요. 

2. 분무기로 물을 살짝 뿌려주세요.

3. 종이접시에 문질러주세요.

 

여러 가지 색으로 문질러주면 이렇게 고운 색의 접시가 완성이 된답니다:)

저는 하늘색, 보라색, 파랑색을 사용했어요.

그 다음 네 등분 해서 잘라주세요:)

어차피 또 잘라낼거니까 비슷하게만 맞추어 주세요.

자른 두 장을 포개어 주세요.

이때 색칠한 부분이 서로 마주보지 않도록 포갠 뒤 조개모양으로 잘라주세요

짜잔 귀여운 조개가 완성되었어요.

하나는 앞면 하나는 뒷면으로 총 두 쌍인데 이제 이 조개를

비즈스티커로 꾸며줄거예요.

앞면만 꾸며주었어요:) 너무 귀여워요

이제 목공풀로 조개껍질 사이에 진주를 박아주면 끝!입니다!

 

생각보다 물이 잘 들어서 아이들이 신기해해요:)

꼭 한 번 활동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