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제이의 쿡방

강아지 애견간식 만들기-간단한 애견간식 검은콩 개껌 만들기

Rocher1124 2022. 7. 26. 08:00

강아지 애견간식 만들기-간단한 애견간식 개껌 만들기

 

안녕하세요.

제가 얼마 전에 식품 건조기를 구매했어요.

가장 큰 이유는 강아지 간식을 만들기 위함입니다ㅎㅎ

저는 베이킹을 좋아해서 강아지 쿠키도 만들고 프라이팬에 굽거나

쪄서 만드는 간식도 만들어봤지만

개껌은 식품 건조기가 없어서 못 만들었었어요.

2022.07.24 - [사적공간] - 키친아트 가정용 식품 건조기 5단(LU-500D) 리뷰

 

키친아트 가정용 식품 건조기 5단(LU-500D)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식품 건조기를 리뷰하려고 가지고 왔어요:) 저는 종종 집에서 홈베이킹을 하기 때문에 키친아트 제품을 사용할 때가 있어요. 가성비가 아주아주 뛰어난 제품이에요:) 저는

rocher1124.tistory.com

이번에 산 식품 건조기가 가성비 좋아서 아주 만족하고 있답니다!

어제는 개껌 만들려고 실리콘 몰드도 주문했는데 아직 배송이 안와서 

일단 틀 없이 간단하게 있는 재료로 애견 간식 개껌을 만들어봤습니다.

 

정말 정말 간단하니까 꼭 따라해보세요!

혹시 식품 건조기가 없다면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줘도 되는데

식품건조기처럼 말랑말랑 말랭이처럼 마르지는 않더라고요!

 

시작해보겠습니다:)

한천가루(6-7g), 락토프리 우유 2개(380ml), 검은콩가루(종이컵 반컵)

 

강아지는 유당을 소화시키지 못하기 때문에 반드시 락토프리 우유로

만들어야 합니다. 혹시라도 그냥 우유로 만드는 불상사는 없기를 바랍니다!

그냥 우유로 만들어 급여하시면 강아지 아파요...

 

락토프리 우유는 시중에서 편의점, 이마트 등 손쉽게 구하실 수 있어요.

저는 대용량으로 만들지 않고 소량으로 조금씩 만들어서 그때 그때 급여할거라

락토프리 우유 2개만 넣었습니다. 한 개당 190ml니까 총 380ml입니다!

 

정확한 계량은 크게 필요하지는 않아요:)

다만 우유 1L정도면 한천가루는 15g정도 넣으면 됩니다!

저는 380ml이기 때문에 밥 숟가락으로 위 사진처럼 한 숟가락 넣어주었습니다.

너무 고봉은 아니고 조금 깎은 한 숟가락입니다:)

 한 숟가락 넣으니 6.4g정도 되네요:)

이정도면 충분하답니다!

 

우유에 한천가루를 넣고 저어준 상태에서 30분에서 1시간 정도 불려줍니다:)

저는 양이 많지 않아 30분정도 불려주었습니다.

중약불에서 끓여주세요:)

너무 많이 끓일 필요는 없고 사진 속의 거품처럼 조금 딥하게 올라오는

거품이 생길 때가 보입니다:)

색이나 다른 것은 변화가 크게 없기 때문에 그 때 불을 꺼주시면 됩니다!

 

검은콩도 계량은 크게 필요하지 않습니다.

저는 조금 많이 넣어주었어요:)

끓인 우유에 검은콩 종이컵 반 컵 정도 넣고 섞어주세요.

 잘 섞어주었나요:)

여러번 저어주다보면 금방 가루가 풀어진답니다

오늘은 틀 없이 개껌을 만들거라(몰드가 아직 안왔거든요!)

락앤락 통 안에 담고 뚜껑을 덮어 냉장실이나 냉동실에 넣어주세요!

냉장실에 넣는다면 5시간 정도 넣어주시고 (용량이 많은 경우에는 굳었는지 표면을 만져보시면

젤리처럼 굳은 것을 볼 수 있어요)

냉동실에 넣는다면 2시간정도면 충분하답니다:)

냉동실에 넣었더니 금방 굳었어요:)

테두리 부분을 칼로 살짝 그어 옆면을 떨어뜨려준 뒤 톡톡치면 쉽게 빠져나온답니다.

묵 같지 않아요:)

이제 칼로 잘라 주시면 됩니다!

짜잔! 잘라서 식품 건조기에 올린 다음

65도에서 70도 사이에 5시간에서 10시간 구워주세요!

시간 차이가 큰 이유는 시간에 딸라 개껌의 식감이 조금 달라요:)

완전히 씹기 좋게 말리고 싶다면 10시간이 좋고

적당히 씹기 쉽도록 제공해주고 싶으시다면 5시간도 충분해요:)

상황을 보면서 말려주세요!

저는 10시간을 바짝 구워줬답니다!

아주 잘 말랐죠?

말려서 담아두자 로쉐가 냄새를 맡고 다가왔어요.

 

빨리 먹고 싶은 로쉐....

어제 미용을 하고 왔더니 앙상해져서 왔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너무 맛있게 먹는 로쉐..

사진을 예쁘게 찍고 싶었는데 엄청 열심히 씹어먹더라고요!

 

저도 살짝 맛 봤는데 단 맛은 없지만 고소하니 맛있더라고요:)

로쉐는 8.5kg푸들로 하루 세 개정도는 급여하고 있어요.

너무 좋아해요!

꼭 한 번 만들어서 급여해보세요.

간단하고 냉장고에 넣어주면 유통기한은 7-10일까지 먹여도 좋아요!

냉동실에 넣어놓고는 훨씬 오래 급여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