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스쿨링 유아놀이

홈스쿨 미술놀이-소금 물감 놀이(삼투압 현상을 관찰해요)/소금물감 바다 꾸미기

Rocher1124 2022. 8. 5. 08:00

홈스쿨 미술놀이-소금 물감 놀이(삼투압 현상을 관찰해요)/소금물감 바다 꾸미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날이 정말 덥네요..

여기는 어제 비가 꽤 와서 더위가 조금 나아질 줄 알았는데

여름은 여름이에요..너무 덥습니다!

 

오늘은 아이들이 우비 이야기를 하길래 우비를 꾸며서

비 오는 풍경을 그려보려고 했어요:)

 

그런데 중간에 바닷속 꾸미기가 되어버려서^^;

삼투압현상을 이용한 놀이만 소개하면 그 뒤는 어떻게 꾸밀지는

아이들이나 교사, 어머님들의 재량으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준비물

물, 물감, 천일염, 도화지, 붓

저는 바닷속이나 비오는 풍경을 해주려고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누어서

파랗게 칠해주었어요. 

소금이 물을 흡수하는 것을 볼 것이기 때문에 물을 넉넉하게 뿌려주세요:)

소금을 뿌려주면 소금이 물감을 흡수하면서 파랗게 변한답니다

그리고 물감 자리는 소금이 흡수하고 나서 얼룩덜룩 해져요:)

아이들이 관찰하면서도 연신 "우와.."소리를 내더라고요

이렇게 천일염을 염색해서 그림그려도 좋겠어요!

다 뿌린 후 마르고 나서도 명확하게 보인답니다:)

 

얼룩 덜룩 보이나요:)

실제로는 소금이 묻어 반짝반짝 빛이 나요

저희는 여기에 우비를 입은 아이들 도안을 색칠해서 붙여주고

인어공주 도안을 뽑아서 아이들 얼굴에 입혀 붙여주었어요.

종이접기로 물고기를 접거나 그려서 붙여주어도 예쁠 것 같아요:)

 

이렇게 인어공주 도안만 가지고 와봤는데도

너무 귀엽죠:)

물고기랑 이것저것 꾸며주어도 멋질 것 같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미술 과학놀이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