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8.홈스쿨 유아놀이-과학실험(베이킹소다와 식초로 풍선불기)
본문 바로가기
홈스쿨링 유아놀이

#98.홈스쿨 유아놀이-과학실험(베이킹소다와 식초로 풍선불기)

by Rocher1124 2020. 6. 24.

안녕하세요:)

오늘은 홈스쿨 과학실험을 가지고 왔어요.

아이들이 정말 정말 좋아하고 신나하는 놀이예요.

 

시작하겠습니다.

준비물

식초, 베이킹소다, 물약병(혹은 깔때기), 플라스틱병(야구르트 병이나 긴 플라스틱 병), 풍선

물약병에 베이킹 소다를 넣어주세요.

풍선 속에 넣어주세요.

너무 폭발할까봐.......많이는 넣지 않고 물약병에 담은 베이킹소다 만큼

넣어주었어요.

플라스틱 병에 식초를 넣어주었어요.

1/5정도 담아주었어요:)

플라스틱 병에 풍선을 끼워주세요!

(조심조심 끼워주세요!)

 

보글보글보글보글 끓으면서 풍선이 동그랗게 불어져요!

이 정도 불어졌네요:)

병 안에 거품은 사라졌지만 풍선이 더 커지지도 작아지지도 않았어요.

 

풍선이 불어질 때는 아이들이 환호성을 지르기도 해요!

아이들이 좋아하고 간단한 활동이니 함께 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