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홈메이드 뇨끼 만들기(뇨끼 레시피)
본문 바로가기
엠제이의 쿡방

#11. 홈메이드 뇨끼 만들기(뇨끼 레시피)

by Rocher1124 2022. 7. 24.

안녕하세요.

감자가 많이 생겨서 뇨끼를 만들어보려고 레시피를 가지고 왔어요.

캐나다에 살 때 홈맘이 한 번씩 만들어주었었는데

너무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나요(캐나다 음식은 아니지만요^^;)

밀가루, 감자, 베이컨, 양파, 계란, 휘핑크림, 치즈가 필요합니다.

우유보다는 휘핑크림이 있어야 진하게 먹을 수 있어요:)

양송이 버섯도 있다면 넣어도 맛있어요!

 

먼저 반죽이 필요해요!

감자 네 개정도에 계란 한 개를 넣고 소금 조금, 밀가루를 넣어 반죽해주었어요:)

반죽은 손에 감자가 붙지 않을 정도로 치대서 쫀득한 반죽을 만들어주세요.

 

동그랗게 말아서 납작하게 눌러준 뒤 후라이팬에 노릇노릇 구워주세요:)

사실 뇨끼는 포크나 도구로 모양을 내주는데 저희 홈맘은 귀찮다고 

그냥 작은 빈대떡처럼 구워주셨었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맛만 있으면 되지 뭐..

저도 손님 초대할 때 아니면 모양은 내지 않고 모양도 제각각 그냥 부쳐요ㅋㅋㅋㅋㅋㅋ..

양파와 베이컨을 올리브유에 볶아주세요.

 휘핑크림이나 생크림을 넣고 치즈를 넣고 조금 졸여주었어요:)

저는 느끼한 음식을 좋아해서 우유는 섞지 않고 슬라이스 체다 치즈를 세 개 넣어주었어요.

입맛에 맞게 농도 조절해서 넣으시면 될 것 같아요!

소스가 완성되면 구워낸 감자반죽을 올리고 소스를 부어주세요:)

파슬리까지 뿌리니 그럴듯 맛있어보이죠?

정말 맛있으니 감자로 꼭 한 번 요리 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