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홈스쿨 놀이-카멜레온 보호색 놀이(보호색을 띄는 동물 종이접시 만들기)
본문 바로가기
홈스쿨링 유아놀이

유아 홈스쿨 놀이-카멜레온 보호색 놀이(보호색을 띄는 동물 종이접시 만들기)

by Rocher1124 2022. 8. 8.

유아 홈스쿨 놀이-카멜레온 보호색 놀이(보호색을 띄는 동물 종이접시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멜레온의 보호색에 대해 알아보고

보호색에 대한 이해도 도울 겸 놀이도 해볼 겸

만들기 활동 하나를 가지고 왔어요:)

 

너무 귀여운 카멜레온이죠?

조금 더 크게 잘라도 좋았을 것 같아요!

종이접시를 돌리면 카멜레온의 색이 변한답니다:)

저희 아이들과 먼저 보호색이 뭔지

보호색을 띄는 동물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보호색이란? 

 '동물이 주변환경과 비슷한 색상으로 자신을 숨기는 방법을 말한다'고 하네요

경계색과는 차이가 있어요:)

보호색을 띄는 동물은 아주 많아요

알아보니 이름도 어렵더라고요..

저는 카멜레온, 개구리가 대표적으로 생각났는데

그 외에도 박쥐얼굴 두꺼비, 바론 나비 애벌레, 갑오징어, 가랑잎 나비,

바위 잠자리, 인도네시아 문어, 피그미 해마 등이 있다고 해요

 

어떻게 만드는지 한 번 알아볼까요?

기본재료: 종이접시 두 개, 할핀, 사인펜(색연필 혹은 네임펜 등)

부가재료: 반짝이 가루, 목공풀

 

기본재료만 있어도 만들기를 할 수 있어요:)

할핀은 문방구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으니 하나 구입해두면 유용하게 사용가능하답니다.

 

종이접시 두 장 중 뒷 장이 될 종이접시를 색칠해주세요!

그냥 색칠해도 되지만 저는 지난 조개껍데기 만드는 시간에 했던 방법처럼

비닐에 사인펜을 색칠한다음 종이접시에 문질러주었어요:)

2022.07.22 - [홈스쿨링 유아놀이] - #111. 홈스쿨 미술놀이-종이접시 조개 만들기(사인펜 번지기 기법)

 

#111. 홈스쿨 미술놀이-종이접시 조개 만들기(사인펜 번지기 기법)

#111. 홈스쿨 미술놀이-종이접시 조개 만들기(사인펜 번지기 기법) 안녕하세요. 요즘은 도안을 많이 올리느라 활동은 천천히 올리게 되네요:) 귀여운 조개 껍질 만들기 활동을 오늘 진행해서

rocher1124.tistory.com

모두 색칠 후 목공풀을 가운데에 발라주었어요:)

ㅎㅎ지저분해보이지만 만들고 나면 아주 예뻐요:)

반짝이 가루를 치덕치덕 발라주었어요

종이접시 앞장은 카멜레온이나 개구리, 나비 등 도안을 뒤에 그린 뒤

잘라주세요:)

할핀을 가운데에 끼우면 완성입니다!

 

돌리면 카멜레온의 색이 변해요

너무 귀엽죠?
돌리면서 아이들과 보호색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