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미술놀이-씽씽 도는 팽이 만들기(간단한 재료로 쉽게 만들어 팽이놀이하기)
본문 바로가기
홈스쿨링 유아놀이

유아 미술놀이-씽씽 도는 팽이 만들기(간단한 재료로 쉽게 만들어 팽이놀이하기)

by Rocher1124 2022. 8. 30.

유아 미술놀이-씽씽 도는 팽이 만들기(간단한 재료로 쉽게 만들어 팽이놀이하기)

 

안녕하세요

저희 반은 요즘 포켓몬스터 다음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가

바로 팽이놀이입니다.

정말 무엇이든 돌리고 봐요....

블럭으로 팽이를 만들어 시합을 하기도 하고요

만드는 팽이 보면 정말 "어떻게 만든거지...?"싶을 정도로

잘 만든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아이들과 팽이를 만들어봤어요:)

정말 간단한 재료들로요!

 

준비물

종이(두꺼운 종이일 수록 좋아요), 손코팅지(얇은 종이라면 필요해요), 송곳, 이쑤시개, 테이프

매직이나 색연필, 사인펜 등 색칠재료

적당한 사이즈로 종이를 잘라주세요:)

저는 도화지로 했어요.

적당한 크기의 컵을 대고 잘라고 됩니다.

저는 한글에서 원 도형을 그려서 프린트한 뒤 잘라주었습니다.

 

원하는 모양으로 그려주세요:)

이렇게 그려서 손코팅지에 붙여 코팅해주었어요:)

이렇게 오려주었답니다:)

송곳으로 가운데를 뚫어주세요!

이쑤시개 중간에 테이프를 붙여주세요:)

테이프를 붙이면 송곳 뚫은 곳에 넣어도 고정이 되어 움직이지 않아요.

따로 글루건을 쏘지 않고 여러 팽이 모양으로 바꾸어 끼울 수도 있어요.

만약 테이프 하나가 헐겁다면 테이프 두 장을 붙여주세요.

이쑤시개를 이렇게 꽂아주세요.

저는 아이들이 어려서 다칠까봐 이쑤시개 끝을 조금 가위로 잘라주었어요.

다 하고 돌리며 시합하는데 한 친구가 

다른 모양으로도 그려보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뒤에도 그려주었어요.

이렇게 귀여운 팽이가 완성되었어요:)

아이들이 팽이시합도 해보며 한참이나 놀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아이들과 한 번 꼭 만들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