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스쿨 미술놀이-아이스크림 막대/일회용 스푼으로 잠자리 만들기(날아다니는 잠자리 놀이)
본문 바로가기
홈스쿨링 유아놀이

홈스쿨 미술놀이-아이스크림 막대/일회용 스푼으로 잠자리 만들기(날아다니는 잠자리 놀이)

by Rocher1124 2022. 9. 2.

안녕하세요.

이번주와 다음주에 태풍 힌남로가 온다고 해요.

모두 안전 유의하시기를 바랍니다

 

아직 중부지역은 덥지만 곧 다음 주부터는 완전한 가을 날씨를

볼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들어요.

 

오늘 재밌는 놀이 뭐 할거냐는 아이들의 질문에

잠자리 만들기를 하기로 결정했답니다:)

 

간단하지만 재미있게 놀이할 수 있는 잠자리 만들기 시작해볼까요?

 

준비물

아이스크림 막대(혹은 일회용 스푼), 도화지, 색칠도구(크레파스, 색연필, 사인펜 등),

털실(없어도 괜찮습니다), 그 외 꾸미기 재료가 더 있으면 좋아요:)

스티커, 뿅뿅이 등

도화지에 잠자리 날개 4개를 잘라주세요:)

네임펜과 색연필을 이용해서 꾸며주었어요.

저는 얇은 a4용지라서 손코팅지를 사용해서 붙여주었습니다.

털실의 끝 지점에 테이프를 붙인 뒤 말아주었어요:)

아이들도 돌돌돌돌 잘 말아준답니다:)

이제 날개를 붙인 뒤 저는 뿅뿅이를 붙여주었어요.

눈알이 있으면 붙여주면 좋겠지만 눈알이 없어서

그려서 붙여주었답니다:)

다 만들어주니 너무 귀여운 잠자리들이 완성되었어요:)

실을 연결해주면 날아다니는 잠자리로 놀이를 할 수 있어요:)

저희 아이들은 줄을 잡고 움직이며 날아가는 잠자리를 표현해보기도 하고

풀 위에 잠자리를 앉혀보기도 하고 재미있게 놀이하더라고요:)

 

아이들과 꼭 함께 해보시면 좋을 활동이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