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수제간식-초간단 고구마양갱 만들기
본문 바로가기
엠제이의 쿡방

강아지 수제간식-초간단 고구마양갱 만들기

by Rocher1124 2022. 8. 19.

강아지 수제간식-초간단 고구마양갱 만들기

 

안녕하세요

그동안 강아지 간식 만드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했는데

건조기도 없고 에어프라이어도 없을 땐 어떻게 하냐는

질문을 받아ㅎㅎㅎㅎ

프라이팬에 굽거나 찜기에 쪄서 만드는 방법도 포스팅 했지만

오늘은 정말 간단한 강아지 양갱을 만들어보려고 해요:)

 

간식 예쁘게 굳힐 틀(없으면 그냥 락앤락 통도 괜찮습니다), 락토프리 우유, 고구마(단호박 대체 가능), 한천가루

원래는 꿀도 한 스푼 들어가지만 저는 다이어트 때문에 꿀은 넣지 않았어요:)

고구마 단맛때문에 꿀 없어도 잘 먹어요

 

우유 1/3정도만 따라서 한천가루 반스푼보다 조금 적거나 반스푼정도 넣고 저어서 미리 불려주세요:)

30분정도 불려주면 됩니다.

정확한 계량은 필요없으니 눈대중으로 하셔도 됩니다!

 

한천가루 불리는 동안 고구마를 쪄서 껍질을 벗긴 다음

우유를 넣고 믹서에서 곱게 갈아주세요:)

곱게 가는 이유는 틀에 부을 때 균일하게 모양 내려고 하는 것이니

락앤락 통에 굳히시는 분들은 포크로 잘 으깨서 섞어주셔도 됩니다

 

믹서에 간 후 한천가루 불린 우유와 같이 섞어서 끓여주세요:)

이렇게 틀에 부어준 뒤 냉동실에서 2-3시간 정도 굳혀주세요.

냉장실에 넣을 경우 조금 더 오래걸릴 수 있어요

짜잔 샤베트처럼 귀여운 고구마 양갱이 완성되었어요:)

틀에 넣어 굳히니 너무 귀여운 양갱이가 되었네요!

역시나 오늘도 열일하는 시식요원 로쉐

말해뭐해 너무 맛있짛ㅎㅎㅎㅎㅎ

만드는 방법도 간단한 고구마 양갱

꼭 만들어주세요:)

댓글